[양재역 맛집] 가성비 좋은 양재역 근처 일식 전문점 '신수사' 솔직 후기
본문 바로가기
둥둥's 일상

[양재역 맛집] 가성비 좋은 양재역 근처 일식 전문점 '신수사' 솔직 후기

by 둥둥왕자 2021. 2. 15.

안녕하세요? 둥둥왕자입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설 연휴 보내셨나요?

코로나 19 때문에 평소 명절 분위기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그런 설이 아니었나 싶은데요,

 

저희 집도 친척들과 모이는 대신

줌을 통해 원격으로 안부 인사를 나누고

새해 덕담도 나누었습니다.

 

비록 거리는 떨어져도

마음만은 가까운 설 명절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 포스팅은 양재역 근처에 있는

가성비 만점 일식 전문점 후기를 담아볼까 하는데요,

바로 '신수사'라는 곳입니다.

 

얼마 전 지인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는데

기대 이상의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게 되어

여러분들께 솔직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수사

 

3호선 양재역 1번 출구 방면으로

두 번째 블록에 위치한 '더카페' 건물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바로 가게가 나옵니다.

역에서 도보 2분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역과의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지하에 있는 식당인데요,

개인적으로 지하에 있는 식당을 선호하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음식 맛만 괜찮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겠죠ㅎㅎ

 

'신수사'라는 이름에서 '수사(壽司)'는 

일본 발음으로 '스시', 즉 초밥을 의미하는데요,

새로운 초밥(?)이라는 뜻일까요?ㅎㅎㅎ

 

 

신수사 내부

신수사의 내부 모습입니다.

일식집 느낌 물씬 나는 오픈형 주방이 눈에 띄네요~

지하이지만 우드 인테리어 덕분인지 밝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홀 테이블마다 나무 벽이 쳐져 있어서

다른 일행들과 거리 두고 식사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룸식 테이블

또한, 룸 형태의 테이블도 여러 곳 마련되어 있어서

귀한 손님을 대접하거나

조용하고 오붓한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

꽤 선호할 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판

 

가게의 메뉴는 아주 심플합니다.
점심특선 메뉴와 정식 메뉴, 초밥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 한 끼 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만
일식집 치고 엄청 비싼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맛과 품질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요!

독특한 점은 회덮밥과 초밥 가격에서
포장해 갔을 때 가격이 더 비싸다는 점인데요,
보통 테이크 아웃하면 홀에서 먹는 가격보다
싼 경우는 자주 봤지만 비싼 경우는 처음 보네요ㅎㅎ
초밥의 경우 2피스 더 주기 때문인 것 같긴 합니다만
회덮밥은 왜일까요?? 포장 용기 값일까요???
(근데 왜 초밥 포장은 2피스가 더 추가된 걸까요??^^;;;)

초밥의 경우 원하는 예산 내에서 맞춤 주문도 가능한데요,
저는 초밥을 많이 먹고 싶어서 3만 원 구성으로
초밥을 주문하였고, 제 지인은 회덮밥(15,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상차림

밑반찬으로 역시 일식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락교와 단무지, 생강절임이 나왔네요~

김치와 시금치 그리고 특이하게 오징어 젓갈도 나왔는데요,

아마 이 음식을 위해 나온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전복죽

바로 이 애피타이저 전복죽을 위해서요~

큰 기대 안 했는데 고소하고 담백하니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시미 서비스

음식을 기다리던 중에

종업원분께서 사시미를 서비스로 가져다주셨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것에 비해

서비스가 꽤나 푸짐하여 깜짝 놀랐는데요,

서비스라고 해서 그냥 조리하다 남은 회 몇 점이 나온 게 아니라

두툼하고 큼지막하게 썰린 회가 6점이나 나왔습니다!!!

 

이 곳에 처음 방문한 건데

첫인상을 강렬한 서비스로 눈도장을 찍었네요ㅎㅎ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부터

후한 인심으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초밥

회를 맛있게 먹고 잠시 기다리니,

길쭉한 나무 접시에 가지런히 놓여있는 초밥이 등장하였습니다.

총 16피스의 초밥이었는데요,

10피스가 22,000원 구성이니 

8천 원 더 지불하고 6피스를 더 받았네요ㅎㅎ

 

사실 개인적으로 초밥 맛에 눈을 뜬 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어렸을 땐 초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크고 나서 점차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비싼 가격 때문에 

자주 먹는 편은 아닌데요,

그래서 초밥에 대해 많이 알지는 못합니다...ㅠ.ㅠ

 

그렇다고 해서 모든 초밥을 다 잘 먹는 건 아닙니다.

특히, 뷔페나 일식 전문점 같은 곳에서는

초밥을 입에 대지도 않습니다...

(초밥에 있어서는 나름 까다로운 편입니다 ^^;;;)

 

이 곳의 초밥은 기대 이상의 퀄리티 높은 초밥으로

구성이 되어있다는 것은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선호하는 생선회 위주의 초밥이었습니다.

(알이나 내장류의 초밥이 고급인 건 알지만 딱히 선호하진 않습니다...)

 

지인이 시킨 회덮밥은 아쉽게 사진에 담지 못하였는데요,

회덮밥 하면 저렴한 횟감 남은 부위로 만든 경우를 많이 봤지만

이 곳은 그러한 편견을 깨버리고

고급 횟감을 푸짐하게 넣어서 만든 정성 가득 회덮밥이었습니다.

채소도 듬뿍 담겨 있고요~

확실히 비싼 값어치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초밥

초밥 근접샷인데요,

보기만 해도 탱글 쫄깃한 식감이 느껴지는 듯하네요ㅎㅎ

모양이 일정하지 않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맛만 있다면 저는 크게 상관없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메뉴판에 초밥 구성에 대한 설명이 없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초밥 초보자를 위하여 어떤 초밥이 나오는지 

간단하게 소개가 있다면

더욱 맛있게 초밥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물론 직원분께 여쭤보면 알려주시겠지만

제가 숫기가 없어서 엄두를 내지 못하겠더라고요...ㅠ.ㅠ

그냥 흰 살 생선은 광어이겠거니, 붉은 생선은 참치이겠거니

주황 생선은 연어이겠거니 그렇게 생각하고 먹었습니다ㅎㅎㅎㅎ

(제대로 된 설명을 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연어 초밥

가장 만만한 연어 초밥입니다.

사실 연어를 선호하는 편은 아닙니다.

특유의 느끼한 맛과 비릿한 향 때문에

안 좋은 기억이 많이 있어서 그렇습니다만

이 곳의 연어는 그런 나쁜 기억을 상쇄시켜주는 맛이었습니다.

느끼함이 전혀 없이 적당히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밥의 양은 처음에는 다소 적은 게 아닌가 싶었는데요,

먹다 보니 초밥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게

생선회와 밥 양의 균형을 절묘하게 맞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초밥에 간장을 찍어 드실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꿀팁 한 가지 알려드릴게요~

예전 '맛있는 녀석들'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초밥을 먹을 때 

초밥을 들고 간장에 직접 찍어먹는 게 아니라

생강절임을 간장에 적신 뒤 

초밥 위에 마치 붓처럼 톡톡 발라서 먹는 방법을 알려줬는데요,

저도 그 방송을 보고 매번 그렇게 간장을 찍어 먹고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획기적인 꿀팁입니다ㅎㅎㅎ

 

붉은 생선 초밥

겉보기에 거친 느낌의 붉은 초밥입니다.

먹기 전 어느 정도 질긴 식감을 주겠거니 생각하고 입에 넣었는데

놀랍게도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마법 같은 맛이었습니다!!

 

모든 초밥이 빠짐없이

기본 이상의 맛을 보여줬습니다.

제가 양재역 주변에서만 세 곳 정도

중저가의 초밥집을 방문해 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 곳이 가장 훌륭한 초밥집이었습니다.

 

매실음료와 귤

식사 후에는 디저트로 매실음료와 귤이 나왔는데요,

진한 갈색의 매실음료가 유리잔에 얼음 동동 띄워서 나오니

마치 고급 양주 느낌이 물씬 나네요ㅎㅎ

입가심하기에는 시원하고 달달한 매실음료만 한 게 없지요!!

소화에도 도움이 되고요~

 


★ 총 평

 

양재역 근처

중저가 일식 전문점 중 

상위권이라 말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끼면 망한다'는 게

이 집 사장님의 신념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감동적인 서비스와

가격에 비해 훌륭한 퀄리티의 초밥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초밥에 있어서

기대 이상의 맛을 보장합니다.

 

단품을 시켜도

애피타이저와 후식이 나와서

코스요리를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첫 방문임에도 푸짐한 서비스로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테이블 분리가 잘 되어있고

룸도 많이 있어

요즘 시국에 맞게

거리 두며 식사하기에

매우 적합한 곳입니다.

 

재방문 의사 100%입니다.

다시 온다면 특정식을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가성비 만점의 초밥집입니다.

 

(둥둥'S 주관적인 평점 4.5 점 / 5점)

 

 

신수사

02-586-9422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66-18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양재역 근처 일식 전문점 '신수사'에서

초밥을 먹고 난 내 돈 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광고 아님!!)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댓글